더 잘 사는 웰빙넷

2024/02/03 3

식시오관(食時五觀)이 뭔가요?

요즈음은 음식이 넘쳐나고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날마다 새로운 음식과 레시피, 새로운 맛집 들이 즐비하게 늘어선다. 해외의 다양한 음식은 물론 디저트, 차와 음료 등 맛을 향한 우리들의 질주는 끝날 줄 모른다.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생존을 위해서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즉 '먹는다'를 넘어서 그 음식이 탄생하고 존재하는 '문화'를 경험하게 한다. 그래서 문화마다 음식을 먹을 때 지켜야 하는 예법이 있다. 새로운 음식, 이국적인 음식을 맛보면서 '맛있다' '맛 없다'의 평가보다는 이 문화에서 만들어낸 음식은 어떠하다는 생각과 그에 따른 맛을 음미한다. 과거 선인들은 음식을 대할 때 어찌했을까? 물론 오늘날과 같이 풍요로운 먹거리가 많지 않았던 때이기도 했지만, 선인들이 음식을 대하는 지혜로운 태도를 배..

k-생활사 2024.02.03

공대생들의 MBTI는 어떨까요?

성격은 개인의 고유한 특질이다. MBTI성격유형은 정보수집과 판단, 에너지의 방향성, 생활양식에 그대로 반영되어 나타난다. 오랫동안 MBTI검사와 교육을 진행해 보니, 전공에 따라서도 어느정도 성격유형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경험상 알게되었다. 이는 개인의 관심사와 정보수집 판단등과 관련되어 보다 흥미로운 영역의 전공을 택하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MBTI성격유형은 진로결정에 활용되는 유용한 도구로 사용된다. 그러면 공과대학 학생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성격유형은 어떠한 것일까? 이러한 주제와 관련된 연구(이순주(2013).공과대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적과의 관계. 아시아교육연구.14(2).189-212)를 인용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분석적으로 사고하여 객관적인 의사를 결정하는 특성이 공과대학 학생들에..

교육&복지정보 2024.02.03

피플하우스1 오픈전 초대 받았어요.

맑은 겨울 한낮,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에 있는 피플하우스1에 초대 받아 다녀왔다. 커피로스팅 및 원두판매, 커피 및 차교육, 문화공간으로 한참 준비하고 있었다. 붉은색과 흰색2층 건물로 전원의 아름다움과 잘 어우러져있다. 해가 들면서 더 따뜻한 공간으로 변화했다. 마당에서는 교육문화공간이 창으로 넓게 보였다. 곱게 차려진 인테리어의 세련됨과 잔잔한 음악은 힐링의 시간으로 이끌었다. 꽃피는 봄과 여름이 되면, 차경을 이용할 수 있는 이 공간은 더욱 멋지게 변모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앞으로 피플하우스의 새로운 메뉴개발과 마케팅이 기대가 된다. 5-10명정도의 모임자리로, 별도로 예약하면, 힐링과 함께 커피는 물론 차문화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표님의 꼼꼼함과 세련됨, ..

라이프 2024.02.0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