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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 소비자의 구매 습관

바짝이 2024. 2. 4. 1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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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별로 소비자의 구매습관, 즉 소비습관은 차이가 많다. 그래서 각 기업에서는 마케팅을 위해 소비자의 특성과 세대에 따른 세분화 전략을 세운다. 물론 어느 세대는 습관이 좋다 나쁘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다. 그것은 시대적인 문화적인 배경에 따라 끊임없이 소비자들의 행동은 바뀌어지기 때문이다. 물론 소비자가 지향하는 가치를 경제적 가치에 두느냐 심리적만족 가치에 두느냐, 자아실현을 위한 가치에 두느냐, 환경중심의 가치에 두느냐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BBC 뉴스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기사가 눈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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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가 성장함에 따라 그들의 달러는 세계 경제에서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1997년에서 2012년 사이에 태어난 이 세대의 전 세계 소비력은 약 4,500억 달러(3,530억 파운드) 에 달하며, 일부 추산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3,600억 달러(2,820억 파운드)에 달합니다. 이들 중 더 많은 사람이 성인이 되면서 그들의 경제적 영향력은 점점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들 젊은이들은 이 돈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 재정적 불안이 심한 시기에도 기꺼이 돈을 쓸 의향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 그러나 Z세대의 구매 패턴은 이전 세대와 다릅니다. 그들은 생각나는 순간 자신이 원하는 것에 단순히 돈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대신, 그들은 누가 돈을 언제 받는지에 대해 극도로 신중합니다.

이러한 선택의 일부는 우선 재량 소득을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때문입니다. 특히 지금 당장은 돈이 많은 Z세대의 일상적인 관심사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여전히 ​​신입사원 급여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치솟는 인플레이션과 높은 생활비 기간 동안 급여를 늘려야 합니다.

그러나 이 세대는 여전히 폭등하는 임대료와 학자금 빚 등의 문제를 헤쳐나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지불할 방법을 찾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수동 소득 계획 , 부업 또는 추가 고용을 통해 추가 돈을 벌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 BBC가 미국 소비자 20,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인 IBM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의 53%가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다른 어떤 연령대보다 높은 수치라고 IBM Consulting의 소매 업계 리더이자 부사장 겸 파트너인 Joe Dittmar 는 말합니다. .

추가 현금을 벌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는 사실은 결국 현금을 어떻게 지출할지에 대한 극단적인 재량권을 부여할 수 있다고 NRF(National Retail Foundation)의 이사회에 속해 있는 Dittmar는 말합니다.

Z세대는 까다로울 수도 있지만 실용적이기도 합니다. McKinsey & Company의 파트너인 Tamara Charm은 젊은 소비자가 진정한 디지털 원주민이기 때문에 가장 기민한 쇼핑객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조사하고 선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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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는 구매에 많은 시간과 고려를 투자한다고 한다. 휴대전화나 웹사이트 오프라인 매정 등을 오가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필요한지? 언제 구매할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데에 매우 능숙하다. 그야말로 똑똑한 소비자가 되고 있다. 소비에 있어서 쇼핑에 있어서 확고한 뜻을 갖고 행동하는 경향이 많다. 물론 충동구매의 가능성도 있지만, 정말로 필요할 때까지 구매를 미루고 최고의 거래를 찾을 때까지 버틸 의향도 갖고 있다. 제품에 대해서도 매우 엄격한 기준을 갖고 있다. 가격보다는 품질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세대이기도 하다. 제룸에 대한 리뷰를 읽고 남길 가능성디 높고, 리뷰가 좋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는 다른 옵션을 빠르게 찾아간다. 

 

앞으로 Z세대가 시장에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때에 브랜드, 제품의 질, 환경 등을 고려한 기업의 노력이 절실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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